[테니스 뉴스] ATP 마스터스 1000 캐나다 마스터스 우승후보 살펴보기

undefined

Celine Im

최종수정 2023.08.07.17:51기사입력 2023.08.07.18:00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다닐 메드베데프 우승 (5.00)

오는 8월 8일 오전 0시부터(한국시간 기준) ATP 투어 마스터스 1000 캐나다 마스터스 대회가 캐나다 토론토 아비바 센터에서 열린다. 

마스터스 1000 캐나다 마스터스는 윔블던 대회와 US 오픈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회로, 북미에서 펼쳐지는 4개의 하드코트에서 열리는 마스터스 시리즈 중 하나이다. 

이번 대회에는 윔블던 챔피언이자 세계 랭킹 1위인 카를로스 알카라스가 정상에 도전한다. 

캐나다 출신이자 전 랭킹 3위인 밀로스 라오니치가 부상 이후 이번 대회에서 복귀를 알려, 2013년 결승 진출을 재현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3 ATP 투어 마스터스 1000 캐나다 마스터스 대회에 나서는 다닐 메드베데프2023 ATP 투어 마스터스 1000 캐나다 마스터스 대회에 나서는 다닐 메드베데프Vaughn Ridley

이번 대회 우승후보로 꼽히는 다닐 메드베데프

카를로스 알카라스는 명실 상부 현재 ATP 최고의 선수이자, 하반기에 접어들며 지친 상태로 보이는 노박 조코비치를 제치고 세계 랭킹 1위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윔블던 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던 알카라스는 최상의 컨디션으로 이번 대회에 임할 것이며, 압도적인 실력과 빅 3의 후계자임을 이미 몇 차례 증명한 실력은 말할 것도 없다.

알카라스가 그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유리한 대진을 활용해 승리를 거머쥔 점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작년 결승 진출자인 휴베르트 후르카츠를 비롯하여 토미 폴, 홀거 루네는 알카라스와 같은 그룹에서 대결을 펼칠 예정이며, 로스 카보스 오픈 우승자인 스테파노스 치치파스와 야닉 시너 또한 이번 대회 결승전 진출을 노리고 있다.

한편, 대진표상 하단에 위치한 다닐 메드베데프의 선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메드베데프의 활약에 기대를 걸어보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지난 윔블던 준결승에서 알카라스에 패해 결승 진출에 실패한 메드베데프는 하드 코트를 가장 선호한다. 2019년 본 대회 결승 진출 성공에 이어 2021년 정상에 올랐다. 

8강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은 미국의 테일러 프리츠가 최근 아틀란타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씨티 오픈 준결승까지 올랐다. 둘은 단 한차례 맞대결을 펼쳐 메드베데프가 승리했다. 

메드베데프는 준결승 상대로 유력한 캐스퍼 루드와 알렉산더 즈베레프보다 최근 더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고 있어 이번 우승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