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프리뷰]나폴리, 신입 몬자에게 매운맛 공격 보여줄까

undefined

Jaewon Bang

최종수정 2022.08.19.12:00기사입력 2022.08.19.12:00

8월 21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각), 토리노와 라치오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2-23 세리에A 2라운드 총 10경기가 펼쳐진다. 1라운드에서 경기당 3골 이상의 골잔치를 벌였던 공격적인 축구가 기대된다.


SSC 나폴리 vs 몬자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나폴리 팬들은 개막경기를 치르기 전, 팀을 떠난 주축선수들의 공백에 대한 걱정이 있었다. 하지만 첫 경기에서 그 걱정을 말끔히 해소시켜줬다. 골고루 골을 넣으며 개막전을 5대2로 승리했다.

반면 몬자는 역사적인 세리에A 첫 골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첫 경기에서 1대2로 패하며 세리에A의 벽을 실감했다. 세리에A 첫 원정을 떠나는 몬자는 이번 경기에서도 승점을 따내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두 팀은 세리에B에서 함께 뛰던 2000년 이후 첫 맞대결을 펼친다.

 

FC 인터 밀란 vs 스페지아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1라운드에서 각각 승점 3점을 챙겼던 두 팀이 대결한다. 인터밀란은 임대로 돌아온 루카쿠가 개막 경기 시작 후 2분도 채 되지 않아 선제골을 터트리며 복귀를 알렸다 스페지아도 엠폴리를 상대로 1대0으로 승리하며 첫 경기에서 승리했다.

인터밀란은 프리시즌 경기를 포함해 5경기에서 연속 실점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스페지아는 프리시즌 막판부터 경기력을 끌어올려 코파이탈리아 포함 2연승을 달리고 있다. 흐름이 나은 스페지아지만 역대 맞대결에서도 인터밀란을 이겨 본적이 한 번도 없다. 이번 경기도 이번 시즌 첫 홈경기를 펼치는 인터밀란의 승리가 예상된다.


 

개막경기 승리후 팬들에게 인사하는 AC밀란 개막경기 승리후 팬들에게 인사하는 AC밀란 선수들Giuseppe Bellini

아탈란타 BC vs AC 밀란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AC밀란이 아탈란타를 상대로 최근 경기 5연승 및 맞대결 4연승에 도전한다. AC밀란은 개막경기에서 우디네세를 맞아 선제실점을 허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준비한 경기를 잘 보여주며 4대2로 대승을 거두며 프리시즌 경기포함 4연승을 기록했다.

아탈란타도 삼프도리아에게 2대0 승리를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여줬지만 작년부터 이어진 3번의 맞대결에서 AC밀란에게 모두 패배했다. 특히 3경기 모두 2골 이상의 실점을 하며 패배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AC밀란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삼프도리아 vs 유벤투스 FC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첫 경기에서 무득점 패배를 당한 삼프도리아와 무실점 승리를 거둔 유벤투스가 만났다. 홈개막전을 치르는 삼프도리아는 홈팬들에게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싶지만 너무 힘든 상대를 만났다. 삼프도리아는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한 번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유벤투스는 개막경기에서 이번 시즌 다크호스로 꼽히는 사수올로와 경기를 펼쳤지만 3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경기내용에서는 조금 밀린 모습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결정력을 보여주며 승리했다. 삼프도리아 경기에서도 수준 높은 공격을 보여주며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 2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우디네세 칼초 vs 스포티바 살레르니타나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토리노 FC vs SS 라치오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사수올로 칼초 vs US 레체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엠폴리 FC vs ACF 피오렌티나 - 예상 결과: 원정팀 승리

볼로냐 FC 1909 vs 엘라스 베로나 FC - 예상 결과: 무승부

AS 로마 vs 크레모네세 - 예상 결과: 홈팀 승리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