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위클리 프리뷰] '우승 예약' PSG, 귀경길에 축포 터뜨릴까

undefined

Sang Yun Lee

최종수정 2023.05.26.11:00기사입력 2023.05.26.11:00

한국시간 오는 28일 오전 4시 스트라스부르와 파리 생제르맹(PSG)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2022/23시즌 프랑스 리그앙 37라운드 10경기가 치러진다.

올시즌 남은 경기는 이번 라운드를 포함해 2경기다. 물론 관중들의 관심은 PSG의 리그 우승 여부에 쏠려 있다. 

스트라스부르 VS PSG - 예상 결과: 원정 승리

PSG는 시즌 내내 1위 자리를 사수했지만, 막바지까지 팬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다. 영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와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일찌감치 우승팀이 결정되는 사이 PSG는 현재까지도 2위 랑스와 승점 차를 좀처럼 벌리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 PSG가 스트라스부르를 누른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비기기만 해도 승점 85점으로 승리가 확정된다. 많은 이들은 이번 주 PSG가 원정팀 경기장에서 축포를 터뜨릴 수 있다고 내다본다.

PSG가 우승한다면, 1등 공신은 단연코 음바페일 테다.PSG가 우승한다면, 1등 공신은 단연코 음바페일 테다.Eurasia Sport Images

PSG는 지난 3경기에서 내리 이겼다. 반면 리그 15위 스트라스부르는 남은 2경기 결과에 따라 강등권으로 추락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랑스 VS 아작시오 - 예상 결과: 홈 승리

랑스는 시즌 후반 들어 열심히 치고 올라왔지만, 여전히 PSG의 벽에 막혀 있다. 현재 PSG와의 승점 차는 6점으로 산술적으로는 우승을 넘볼 수 있는 위치지만 이번 라운드에서 희비가 갈릴 가능성이 크다.

그럼에도 아작시오를 상대로 랑스가 승리를 거두는 건 거의 확실시되는 분위기다. 랑스는 지난 리그앙 5경기에서 매번 이겼다. 센터포워드 로이스 오펜다는 올 시즌 19골을 몰아치며 팀의 막판 승기에 크게 일조했다.

아작시오는 기운이 다 한 모양새다. 지난 2월 트루아와의 25차전 이래 단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 11경기에서 불명예스러운 무승을 기록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PSG와의 35차전, 그리고 스타드 렌과의 36차전에선 연달아 5-0으로 대패하는 역사적인 굴욕까지 당했다. 수비진 선수들은 사기가 떨어지다 못해 체념한 듯한 플레이로 계속해서 팬들을 실망시키고 있다.

리옹 VS 랭스 - 예상 결과: 홈 승리

막판 여정에 온 힘을 쏟고 있는 리옹은 현재 리그 8위, 랭스는 11위를 달리고 있다. 

도박사들의 예측은 홈팀 리옹의 승리에 쏠린다. 리옹은 현지시간 지난 7일 몽펠리에전에서 5-4로 시원한 골잔치를 보여주며 승리하는가 하면, 지난주 모나코와의 36차전에선 3-1로 이겼다. 

리옹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리옹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JEAN-PHILIPPE KSIAZEK

반면 랭스는 36차전 상대로 ‘리그 꼴찌’ 앙제를 만나 2-2로 힘겨운 무승부를 거뒀다. 지난 원정전 3경기에서 연속으로 패배하기도 했다. 시즌 마지막 원정길을 떠나는 현 분위기도 그닥 좋지 않다.

마르세유 VS 브레스투아 - 예상 결과: 홈 승리

마르세유는 리그 2위 자리를 힘겹게 지키다 막바지 랑스에 밀리며 3위로 내려앉았다. 설상가상으로 지난 리그앙 3경기 중 2경기에서 패하며 부족한 뒷심을 여실히 드러냈다.

그러나 이번 주엔 승점 3점을 챙길 가능성이 높다. 랑스의 자리를 되찾아 오는 것도 여전히 가능한 상황이다. 2위로 다시 올라서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티켓을 거머쥘 수 있다.

브레스투아는 올 시즌 10승 11무 15패를 기록하며 리그 14위에 머물러 있다. 지난 2경기에서 이기긴 했지만, 여러모로 불안정한 공격진과 수비진 전반을 감안할 때 마르세유를 누르긴 역부족이라는 관측이 많다.

이 외 37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몽펠리에 VS 니스 - 예상 결과: 홈 승리

스타드 렌 VS 모나코 - 예상 결과: 홈 승리

툴루즈 VS 오세르 - 예상 결과: 무승부

앙제 VS 트루아 - 예상 결과: 홈 승리

LOSC 릴 VS 낭트 - 예상 결과: 홈 승리

클레르몽 풋 VS 로리앙 - 예상 결과: 무승부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