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리그 위클리 프리뷰] 시즌 초반 요동치는 상위권 경쟁...'요코하마 FC VS 베갈타 센다이' 맞대결

undefined

Jinseon Kim

최종수정 2024.03.27.17:55기사입력 2024.03.27.17:55

파지아노 오카아먀와 시미즈 S-펄스가 선두를 다투는 가운데, 상위 그룹 내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7라운드에서 상위 그룹 두 팀인 요코하마FC와 베갈타 센다이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반포레 고후 VS 레노파 야마구치 - 예상 결과: 홈 승

아직 홈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 반포레 고후는 3월 30일 오후 1시에 안방에서 첫 승을 노린다. 개막 후 4경기 중 3승 1패를 기록하며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보인 반포레 고후지만 최근 2경기 연달아 무승부를 기록하며 약간 주춤한 상태다. 6경기에서 11골을 터뜨리며 경기당 평균 득점이 1.83인 반포레 고후는 화려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득점 선수가 무려 7명으로 득점원이 고르게 분산되어 있다. 이번 경기에서 베테랑 용병인 피터 우타카가 공격을 뚫어준다면 보다 쉽게 승리를 따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레노파 야마구치는 한 경기를 제외한 5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기록하며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공격력이 좋은 반포레 고후를 상대로 실점을 피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레노파 야마구치는 공격에서도 아쉬움을 보이고 있는데, 브라질 용병인 실비오가 아직 시즌 첫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공격진들의 힘 써주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 승리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두 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2승 1무 2패로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미토 홀리호크 VS 가고시마 유나이티드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개막 후 4경기 패배를 기록한 미토 홀리호크는 지난 경기 JEF유나이티드 지바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며 연패 고리를 끊어내는 데 성공했다. 이제 필요한 건 승리인데 빈곤한 득점력이 발목을 붙잡고 있다. 6경기에서 단 3골이 전부일 정도로 미토 홀리호크는 공격에서 크게 애를 먹고 있다. 그나마 수비에선 견고함을 보이고 있는데 6경기 6실점으로 뒷문을 잘 잠그고 있는 모습이다. 수비가 불안한 가고시마 유나이티드를 제대로 공략한다면 공격 혈을 뚫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을 보인다.

최근 2경기 연패를 기록 중인 가고시마 유나이티드는 24일(토)오후2시 미토 홀리호크 원정을 떠나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현재 가고시마 유나이티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수비인데 6경기 14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불안정한 수비를 보이고 있다. 수비 보완을 하지 못한다면 연패의 늪에서 탈출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몬테디도 야마가타 VS 시미즈 S-펄스 - 예상 결과: 원정 승

30일 오후 2시, 부진의 늪에 빠진 몬테디도 야마가타가 홈에서 시즌 초반 최고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시미즈 S-펄스를 상대한다. 몬테디오 야마가타는 지난 경기 이와키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며 연패를 끊는 데는 성공했다. 하지만 3경기 연속 골이 터지지 않고 있으며 빈약한 공격력이 발목을 붙잡고 있다.

반면 시미즈 S-펄스는 6경기 11골로 매 경기 모두 득점을 터뜨리며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코야 키타가와의 무뎌진 득점력이 걱정거리였지만, 지난 경기에서 결승 골을 넣으며 다시금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현재 승점 15점으로 1위 파지아노 오카야마를 1점 차로 바짝 추격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원정에서 안정적으로 승점 3점을 따낼 것으로 보인다.

View post on Instagram
 

요코하마 FC VS 베갈타 센다이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

요코하마 FC는 직전 경기에서 가고시마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4골을 터뜨리며 대승을 거뒀다. 2연승을 기록한 가운데 자신감이 가득 차오른 상태다. 기세를 이어 요코하마FC는 30일 오후 2시 홈에서 베갈타 센다이를 상대로 승리에 도전한다. 군마전에 이어 지난 경기 멀티 골을 터뜨린 쇼 이토의 3경기 연속 득점을 기대해 봐도 좋다.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 중인 베갈타 센다이는 그 어느 때보다 승리가 간절하다. 6경기 단 2실점만을 허용할 정도로 견고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베갈타 센다이지만 공격진의 부진으로 득점에서 애를 먹고 있다. 무승부를 거둔 3경기 역시 득점이 없었으며 브라질 용병 에론과 나카지마의 활약이 아쉬운 상황이다. 베갈타 센다이는 안정적인 수비로 쉽게 골을 내주진 않겠지만 승리를 위해선 공격진의 힘이 조금 더 필요해 보인다.

이외 J2 리그 매치위크 7 경기 승부 예측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VS 이와키 -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오이타 트리니타 VS 파지하나아노 오카야마 - 예상 결과: 원정 승

도쿠시마 보르티스 VS 더스파구사츠 군마 -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로아소 구마모토 VS 제프 유나이티드 지바 - 예상 결과: 원정 승

에히메 VS 후지에다 MYFC - 예상 결과: 원정 승

도치기 SC VSV-바렌 나가사키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