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리그 위클리 프리뷰] 짧은 휴식 후 치르는 주말 경기…선두권 경쟁의 결과는?

undefined

Jinseon Kim

최종수정 2024.03.21.17:52기사입력 2024.03.21.17:52

올 시즌 첫 주중 경기를 치른 J2 리그는 이번 주말 또 한 번 승점 사냥에 나선다. 리그 1위 파지아노 오카야마와 2위 시미즈 S-펄스는 승점 1점 차로, 6라운드에서도 치열한 선두권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시미즈 S-펄스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 예상 결과: 홈 승

리그 2연승을 기록하며 시즌 초반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시미즈 S-펄스가 24일(토)오후2시, 안방에서 블라우블리츠 아키타를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한다. 시미즈 S-펄스는 5경기 10득점 평균 득점 2.0로 모든 경기에서 골을 터뜨리며 막강한 공격력을 뽐내고 있다. 

블라우블리츠 아키타는  개막 후 2연패를 기록하며 초반에 주춤했지만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리그 3경기 무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 3경기에서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며 단 1실점을 허용했다. 창과 방패의 대결로 신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며, 체력적인 부담이 덜한 시미즈 S-펄스가 홈 이점을 이용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토 홀리호크 VS JEF유나이티드 지바 - 예상 결과: 원정 승

미토 홀리호크는 개막전 승리 이후 모든 경기에서 패하며 4연패의 늪에 빠지며 18위 최하위권을 기록 중이다. 수비는 준수하나 5경기 3득점이 전부일 정도로 공격에서 크게 애를 먹고 있다. 

반면, JEF유나이티드 지바는 5경기 12골로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히로 코모리가 리그 4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며 시즌 초반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미토 홀리호크는 24일(토)오후2시 JEF유나이티드 지바를 상대로 분위기 반전에 나서지만 전력적으로 우위에 있는 JEF유나이티드 지바가 화끈한 공격력을 앞세워 승리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View post on Instagram
 

가고시마 유나이티드 VS 요코하마 FC - 예상 결과: 홈 승

승격 시즌이지만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2승 1무 2패, 리그 11위로 잘 적응해 가고 있는 가고시마 유나이티드다. 올 시즌 홈에서 치러진 모든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 중인 가고시마 유나이티드는 24일(토)오후2시 안방에서 요코하마 FC를 맞이한다. 

지난 시즌 강등당하며 올 시즌 바로 승격에 도전하는 요코하마 FC는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며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주중 경기를 치러 체력적인 부담이 존재하는 데다 거리가 먼 가고시마로 원정을 떠나 힘겨운 싸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방에서 경기를 치르는 가고시마의 승리가 예상된다. 

더스파구사츠 군마 VS 파지아노 오카야마 - 예상 결과: 어웨이 승

개막 이후 2경기 무승부를 기록하며 준수한 흐름을 이어가던 더스파구사츠 군마는 최근 3경기에서 3연패로 무너지며 리그 최하위 꼴찌에 있다. 아직 리그에서 승리가 없으며 분위기 반전을 위해 승리가 간절히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1위 파지아노 오카야마를 상대로 첫 승을 따내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파지아노 오카야마는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며 아직까지 패배가 없다. 5경기에서 단 1실점만을 기록할 정도로 철벽같은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더스파구사츠 군마가 파지아노 오카야마의 수비벽을 허물기는 쉽지 않아 보이며 파지아노 오카야마의 승리가 예상된다. 

이외 J2 리그 매치위크 6경기 승부 예측

베갈타 센다이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 예상 결과: 홈 승

이와키 VS 몬테디오 야마가타 -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레노파 야마구치 VS 에히메 -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후지에다 MYFC VS 로아소 구마모토 - 예상 결과: 무승부

V바렌 나가사키 VS 반포레 고후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 성공

도치기  SC VS 오이타 트리니타  - 예상 결과: 원정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