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프리뷰] '코리안 더비'부터 '노스웨스트 더비'까지... 빅 매치가 찾아온다!

undefined

Jinyoung Lim

최종수정 2022.08.18.20:55기사입력 2022.08.19.09:59

8월 20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과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황희찬이 맞붙는 ‘코리안 더비’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버풀의 ‘노스웨스트 더비’까지 다양한 경기가 이번 주말 팬들을 찾는다.

토트넘 홋스퍼 VS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 예상 결과: 홈 승

시즌 초반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이는 토트넘이지만, 한 가지 문제점은 콘테가 지난 경기에서 퇴장당하며 이번 경기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토트넘은 다양한 선수들의 득점과 해리 케인의 첫 골이 터지며 상승세의 분위기를 유지 중이다.

반면 울버햄튼의 공격력은 상당히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주득점원인 라울 히메네스의 결장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크리스탈 팰리스 VS 아스톤 빌라 FC – 예상 결과: 홈 승

크리스탈 팰리스는 아스널과 리버풀을 연달아 만나 승점 3점을 얻는 데 실패했지만 준수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반면 아스톤 빌라는 원정경기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왔다.

에버턴 FC VS 노팅엄 포레스트 FC – 예상 결과: 무승부

에버턴은 개막 후 2연패를 기록중이며,  노팅엄은 지난 경기에서 23년 만에 프리미어리그에서 승리하면서 승점 3점을 챙겼다.

풀럼 FC VS 브렌트포드 FC – 예상 결과: 무승부

풀럼은 두 경기 동안 2무를 기록했지만 지난 2020/21 시즌보다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으며, 브렌트포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4 대 0이라는 놀라운 스코어를 만들었다.

레스터 시티 VS 사우샘프턴 FC – 예상 결과: 홈 승

지난 두 경기에서 나란히 1무 1패를 기록한 두 팀 모두에게 시즌 첫 승이 필요하다.

맨유와 리버풀은 프리시즌에 만난 적이 있었다.맨유와 리버풀은 프리시즌에 만난 적이 있었다.SOPA Images

AFC 본머스 VS 아스널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아스널의 초반 기세가 위협적이다. 특히, 가브리엘 제수스의 활약은 아스널의 공격력에 큰 힘을 불어넣었다. 원정 경기에서도 아스널의 기세가 이어진다면 리그 초반의 판도가 다르게 흘러갈 수도 있다.

리즈 유나이티드 VS 첼시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리즈는 칼빈 필립스와 하피냐의 이탈에도 불구하고 좋은 경기력을 보인다. 반면, 첼시는 토마스 투헬 감독이 지난 경기에 퇴장당하며 이번 경기 결장의 가능성이 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 – 예상 결과: 무승부

브라이튼의 기세가 좋고 웨스트햄은 힘든 상황이지만, 과거 두 팀의 맞대결에선 무승부로 끝나는 경우가 다수였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시티 – 예상 결과: 원정 승

뉴캐슬은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는 클럽 중 하나이다. 그러나 상대는 맨시티이며, 그들은 예상대로 시즌 초반부터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맨유는 개막 이후 두 경기 동안 전술적인 문제점을 보이며 2연패를 기록했다. 분위기는 좋지 않으며 에릭 텐 하흐에 대한 불신을 가지는 팬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반전이 필요하지만, 상대는 리버풀이다.

리버풀 역시 2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며 예상외의 모습을 보였다. 특히 다윈 누녜스는 지난 경기 퇴장으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고 리버풀은 다시 한번 제로톱 전술을 들고나와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그럼에도 리버풀의 기세는 맨유보다 나은 상황이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