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프리뷰] 시즌초 순위 굳히기에 들어갈 수 있을까?

undefined

Celine Im

최종수정 2022.08.18.01:06기사입력 2022.08.18.20:11

8월 20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기준), 보루시아 글라트바흐와 헤르타 BSC 경기를 시작으로 분데스리가 3라운드 9경기가 진행된다.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헤르타 BSC: 홈 

묀헨글라트바흐는 지난주 샬케전에서 인저리 타임 동점골을 내주며 아쉽게 무승부를 거뒀다. 2연패 달성에는 실패했지만, 두 경기 연속 2골을 보여줬다. 지난 3월 경기에서도 2:0으로 승리한 묀헨글라트바흐의 우승을 예상한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VS 베르더 브레멘 – 예상 결과: 홈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강팀을 상대로 2연승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이번 시즌 새로 승격된 베르더 브레멘을 상대로 3연패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우니온 베를린 VS RB 라이프치히 – 예상 결과: 홈 

우니온 베를린에게 이번주 경기는 절호의 기회일 것이다. 두 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 라이프치히가 에밀 포르스베리의 이적설 등으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모두 승기를 잡은 우니온 베를린이 다시 한번 승리를 노린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백업 골키퍼로 거론되고 있는 글라트바흐의 얀 좀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백업 골키퍼로 거론되고 있는 글라트바흐의 얀 좀머Christian Verheyen

슈투트가르트 VS 프라이부르크 – 예상 결과무승부

도르트문트와의 홈경기에서 쓰디쓴 3-1 역전패를 맛본 프라이부르크가 슈투트가르트 홈에서 맞붙는다. 시즌 첫 원정 경기에서 아우크스부르크를 4-0으로 대파한 모습을 다시 보여주고자 총력을 가할 것으로 보인다.

 아우크스부르크 VS 마인츠 05 – 예상 결과: 홈 

2018년 이후 마인츠는 아우쿠스부르크와의 원정 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다시 한번 홈 어드밴티지를 가지고 승점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바이엘 레버쿠젠 VS TSG 호펜하임 – 예상 결과 

지난 분데스리가 3위 레버쿠젠이 충격의 2연패를 기록하며 시즌 출발이 좋지 않다. 홈경기에서 호펜하임을 상대로 시즌 첫 승을 노린다.

볼프스부르크 VS 샬케 04 – 예상 결과  

홈경기에서 압도적 승률을 보이는 볼프스부르크가 샬케와 맞붙어 시즌 첫 승을 노린다. 지난 5경기에서 샬케와의 경기에서 4승 1무로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는 볼프스부르크가 다시 한번 홈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프랑크푸르트 VS FC 쾰른 – 예상 결과: 무승부

두 팀의 상대 전적은 지난 7경기 2승 3무 2패로 동률이다. 1-1 무승부 결과가 나온 경기만 8경기에 달한다. 이번 경기도 승부의 추가 기울 가능성은 높지 않다.

VfL 훔 VS 바이에른 뮌헨 – 예상 결과: 원정 승

리그 최약체 팀과 디펜딩 챔피언팀이 맞붙는다.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멀티골과 두 경기 연속골을 기록한 자말 무시알라 VfL 훔을 상대로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