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CL 프리뷰] 막 오르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 각 팀 미드 라이너를 주목하라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4.03.24.16:37기사입력 2024.03.24.16:37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LCK CL) 플레이오프 1라운드가 3월 25일과 26일 오후 5시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가, 2경기에서는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와 피어엑스 유스가 2라운드 진출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1. 정규 마지막 주 연승 거둔 두 팀, DK 챌린저스 VS 브리온 챌린저스

25일 오후 5시,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와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의 경기가 진행된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는 12승 6패를 기록하면서 3위로 정규시즌을 마쳤다. 상위권 순위 경쟁에 중요했던 9주 차 일정에서 농심, DRX를 모두 꺾은 디플러스 기아는 미드 ‘세인트’ 강성인이 팀의 핵심이다. 

강성인은 올 시즌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 700 포인트를 획득하며 해당 부문 전체 1위를 차지, CL 최고 미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더불어 탑 ‘시우’ 전시우, 원거리 딜러 ‘라헬’ 조민성 또한 높은 체급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브리온 챌린저스는 5위로 시즌을 마감하면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마지막 주까지 진출 여부가 불투명했던 브리온은 DRX, 광동 챌린저스를 모두 꺾는 저력을 발휘하면서 자력으로 플레이오프 티켓을 획득했다.

디플러스 기아의 핵심인 강성인을 상대할 브리온 미드 ‘풀배’ 정지훈과 올 시즌 팀 내 최다 POG포인트를 획득한 탑 ‘강인’ 최강인의 활약 여부가 중요해 보인다.

두 팀이 맞붙은 정규시즌 2경기에서 디플러스 기아가 모두 승리했다는 점에서,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Riot Games

2. 2연패 농심, 피어엑스 상대로 ‘디펜딩 챔피언’ 위엄 보일까… 농심 아카데미 VS 피어엑스 유스

26일 오후 5시에는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와 피어엑스 유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농심 아카데미는 마지막 주 2연패를 기록하면서 4위로 시즌을 마쳤다. 최대 2위로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었던 농심은 디플러스 기아, 한화생명을 상대로 연이어 패해 아쉬움을 삼켰다. 

농심 미드 ‘칼릭스’ 선현빈이 올 시즌 팀 내 최다 POG 포인트(500점)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지난 22일 농심 1군 경기에도 콜업되어 팀을 승리로 이끄는 등 경쟁력을 증명했기에, 선현빈의 활약이 승리의 열쇠가 될 전망이다.

피어엑스 유스는 6위로 시즌을 마치며 2021 서머 시즌 이후 약 3년 만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서포터 ‘듀로’ 주민규와 미드 ‘데이스타’ 유지명이 이끄는 피어엑스는 앞선 KT와의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패배하기는 했으나 1위 KT를 상대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농심이 최근 2경기에서 모두 패하기는 했으나, 여전히 피어엑스보다 높은 체급을 자랑하기에 농심의 승리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또한, 두 팀이 올 시즌 맞붙은 2경기에서 농심 아카데미가 모두 승리한 바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