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뉴스] 션 오말리, 유일한 패배 안겨준 베라 상대로 판정승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3.13.10:34기사입력 2024.03.13.10:34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캐세야센터 'UFC 299: 오말리 vs 베라 2' 메인 이벤트에서 UFC 밴텀급(61.2kg) 챔피언 '슈가' 션 오말리(29, 미국)가 랭킹 5위 '치토' 말론 베라(31, 에콰도르)를 상대로 만장일치 판정승(50-45, 50-45, 50-44)을 거두고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했다.

션 오말리는(MMA 18승 1패 1무효)는 시종일관 일방적으로 베라(23승 1무 9패)를 두들기며 압도적으로 승리했다. 그는 지난 2020년 8월 베라에게 그라운드 엘보와 펀치 연타에 TKO패했다. 12승 무패의 신성으로 기세가 한창 좋을 때 의식을 잃는 모습이 화면에 나오는 굴욕을 맛봤다. 오말리는 당시 비골신경마비로 다리가 움직이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패배를 인정하지 않았다.

결국 챔피언은 실력으로 4년 전 패배가 불우한 사건이었음을 입증했다. 유효타 숫자는 무려 141대(230대 89(나 차이 났다. 사실상 같은 수준이 아니었다는 뜻이다. 현란하게 스탠스를 스위치 하며 잽과 스트레이트 펀치를 맞혔고, 뒤이어 2라운드에서는 강력한 플라잉니킥도 적중시켰다. UFC 커리어 사상 단 한 차례도 녹다운된 적 없는 베라는 강력한 내구력으로 버텨냈으나, 그게 다였다.

오말리는 우승 후 인터뷰에서 "베라는 최고로 터프했다. 이제 모두 내가 여전히 무패라는 것에 대해 동의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말론 베라(왼)와 션 오말리(오)말론 베라(왼)와 션 오말리(오)Megan Briggs

이어서 그는 "2라운드 당시 베라의 얼굴 안에서 무엇인가 깨지는 것을 느꼈다. 무엇인가 부러졌다. 내게 스페인에 갈 제트기를 준비해달라. 일리아 토푸리아를 잡을 것이다. 그는 엄청나게 무서운 친구다. 그는 나를 흥분시킨다"라고 덧붙였다.

오말리는 밴텀급 방어전 가능성을 열어두며 "솔직히 뭐든 하겠다. 여러분이 내가 드발리쉬빌리를 KO시키길 바란다면, 그것도 하겠다. 하지만 토푸리아가 팬들에게는 더 흥분되는 경기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데이트 화이트 UFC 최고경영자(CEO)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오말리는 종합격투기 역사상 최고 스타의 길로 가고 있다. 그는 이미 밴텀급 역사상 최고의 스타다"라고 극찬했다.

하지만 페더급 챔피언 토푸리아와의 슈퍼파이트에 대해서는 "체급 이동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겠다. 그에 대한 내 입장을 잘 알 것이다. 심지어 토푸리아도 챔피언이 되자마자 방어전을 치르지 않겠다고 하는데 이것은 현실성 없는 얘기"라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