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프리뷰] 혼돈의 순위 경쟁 분데스리가… 나란히 강팀 상대하는 정우영·이재성

undefined

Joseph Yoo

최종수정 2023.02.02.09:00기사입력 2023.02.02.09:00

2월 4일 오전 4시 30분(한국 시각), 아우크스부르크와 레버쿠젠의 경기를 시작으로 분데스리가 19라운드 9경기가 진행된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VS SC 프라이부르크 – 예상 결과: 홈 승

치열한 4위 싸움을 벌이고 있는 두 팀의 맞대결은 4일 밤 11시 30분에 펼쳐진다.

도르트문트는 휴식기 이후 리그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직전 레버쿠젠과의 경기에서도 팀의 리드를 지켜내며 승점 3점을 따냈다. 

특히 세바스티앙 할러, 마르코 로이스 등 부상자가 대거 복귀한 것이 팀에 호재로 작용했다. 최근 3경기에서 총 8골을 터뜨리는 등 강한 화력을 과시 중인 도르트문트다. 

프라이부르크는 지난 18라운드에서 리그 2경기 무승을 깼다. 주요 공격 자원인 그레고리슈, 그리포 등이 모두 골 맛을 보며 자신감을 회복한 모습이었다. 

나란히 승점 34점을 기록 중인 양 팀은 득실차로 도르트문트가 4위, 프라이부르크가 5위에 자리하고 있다. 해당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4위까지 주어지는 챔피언스리그 티켓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은 지난 경기 교체로 출전해 약 15분간 그라운드를 누볐으나 공격 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다. 도르트문트전에서도 정우영은 교체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최근 리그 홈 6경기에서 5승 1무를 거둔 도르트문트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프라이부르크가 최근 원정 4경기 중 3경기에서 패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쾰른 VS RB 라이프치히 – 예상 결과: 원정 승

쾰른은 4일 밤 11시 30분 라이프치히와 맞대결을 펼친다. 

최근 리그 3경기 무패(1승 2무)를 기록 중인 쾰른은 라이프치히의 상승세를 막아내고자 할 것이다. 라이프치히는 최근 리그 11경기에서 8승 3무를 기록하며 3위까지 뛰어올랐다.

쾰른은 최근 3경기에서 2실점밖에 하지 않았지만,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라이프치히는 올 시즌 경기당 2.2골을 득점했다.

가파른 상승세의 라이프치히가 쾰른을 꺾고 승점 3점을 챙길 것으로 예상한다.

마인츠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 미드필더 이재성Lars Baron

우니온 베를린 VS 마인츠 05 – 예상 결과: 홈 승

4일 밤 11시 30분에 펼쳐지는 우니온 베를린과 마인츠의 경기는 우니온 베를린의 우세가 점쳐진다. 

우니온 베를린은 휴식기 이후 4연승을 질주하며 리그 2위 자리를 꿰찼다. 선두 바이에른 뮌헨과는 단 1점 차기 때문에 경기 결과에 따라 단독 선두로 올라설 가능성도 있다.

한편 마인츠는 보훔을 상대로 리그 7경기 만에 승리를 챙겼다. 5골을 득점하며 승리한 마인츠는 공격진이 대량 득점하며 자신감도 되찾았다. 

지난 17라운드와 18라운드에서 연속골을 터뜨리며 올 시즌 4호 골을 기록한 마인츠의 이재성은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로 세 경기 연속골을 노린다. 이재성은 해당 경기에서 득점할 경우 시즌 5골을 기록하게 되어 ‘커리어 하이’를 갱신할 수 있다.

마인츠가 지난 경기 완승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모습이기는 하나, 우니온 베를린의 기세가 더 좋아 보인다.

볼프스부르크 VS 바이에른 뮌헨 – 예상 결과: 원정 승

리그 2연패에 빠진 볼프스부르크는 6일 새벽 1시 30분 홈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한다. 볼프스부르크는 우니온 베를린, 베르더 브레멘에 나란히 패해 7위(승점 29점)로 떨어졌다.

바이에른 뮌헨 역시 휴식기 이후 치른 리그 3경기에서 모두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리그 선두 유지가 위태로워졌다. 

현재 승점 37점을 기록 중인 바이에른 뮌헨은 2위 우니온 베를린(36점), 3위 라이프치히(35점) 등이 그 뒤를 쫓고 있다. 5위 프라이부르크(34점)마저도 뮌헨과 승점 3점 차밖에 나지 않는다.

앞서 두 팀이 맞붙었던 리그 10경기 중 9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모두 승리를 거뒀다는 점을 고려할 때, 바이에른 뮌헨의 원정 승리를 예상한다.

이외 분데스리가 19라운드 경기

아우크스부르크 VS 레버쿠젠 – 예상 결과: 원정 승
프랑크푸르트 VS 헤르타 BSC 베를린 – 예상 결과: 홈 승
보훔 VS 호펜하임 – 예상 결과: 무승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샬케 04 – 예상 결과: 홈 승
슈투트가르트 VS 베르더 브레멘 – 예상 결과: 홈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