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프리뷰] 이강인,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득점 정조준!

undefined

Sanghyeon Cho

최종수정 2023.02.02.08:00기사입력 2023.02.02.08:00

한국시간 2월 4일 토요일 새벽 5시 아틀레틱과 카디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스페인 라리가 2022/23시즌 20라운드가 시작된다. 이번 라운드 주요 경기 결과를 예측해본다.

마요르카 VS 레알 마드리드

이강인의 마요르카가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를 만난다. 마요르카는 지난 카디스전에서 0-2 완패를 당했다. 징계로 한 경기를 휴식하고 출전한 이강인은 74분 동안 활약했으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다. 그러나 이강인은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좋은 활약을 펼쳤었다. 더욱이 득점까지 기록하면서 이번 경기 활약이 기대될 전망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레알 소시에다드전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며 0-0으로 비겼다. 주중에 있을 발렌시아와의 경기 이후 이틀밖에 쉬지 못하고 마요르카 원정에 나서기 때문에 체력적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난 3번의 맞대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모두 대승을 거뒀다. 이번 경기는 레알 마드리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바르셀로나 VS 세비야

바르셀로나는 지로나 원정에서 페드리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최근 9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무엇보다 리그 18경기에서 6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으며 철통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다만 주중 레알 베티스 원정 이후 체력 회복을 얼마나 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세비야는 최하위 엘체를 3-0으로 제압하며 이번 시즌 첫 리그 2연승을 기록했다. 이 기간 4골 무실점이라는 좋은 경기력을 보였지만 바르셀로나와의 지난 맞대결에서 0-3으로 패한 기억이 있는 세비야다.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가 승점 3점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의 세르히오 부스케츠바르셀로나의 세르히오 부스케츠

AT 마드리드 VS 헤타페

AT 마드리드는 오사수나 원정에서 1-0을 기록하며 리그 2연승을 달렸다. 리그 재개 이후 3승 1무 1패를 기록한 AT 마드리드가 원정 경기 3연패를 기록하고 있는 헤타페를 맞이한다.

헤타페는 레알 베티스에 0-1 패배를 당하며 리그 4연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 6경기에서 1승 5패를 기록하며 좀처럼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 이번 경기는 AT 마드리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레알 소시에다드 VS 레알 바야돌리드

2위 자리를 노리고 있는 레알 소시에다드가 레알 바야돌리드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소시에다드는 최근 7경기에서 5승 2무를 기록하며 질주하고 있다. 구보와 소를로스가 좋은 호흡을 보여주면서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바야돌리드는 발렌시아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면서 5연패의 악몽에서 벗어났다. 이날 승리 이전까지 5경기 연속 무득점 패배를 기록했지만, 발렌시아전에서 후반 막판 래린의 결승골로 연패를 탈출했다. 이번 경기는 레알 소시에다드가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20라운드 결과 예측

아틀레틱 VS 카디스 - 원정 승
에스파뇰 VS 오사수나 - 무승부
엘체 VS 비야레알 - 원정 승
레알 베티스 VS 셀타 비고 - 홈 승
지로나 VS 발렌시아 - 원정 승
바예카노 VS 알메리아 - 홈 승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