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프리뷰] 주중 경기를 나서는 슈퍼컵 4팀의 대결, 그 결과는?

undefined

Sanghyeon Cho

최종수정 2023.02.01.14:00기사입력 2023.02.01.14:00

한국 시각 2월 2일과 3일 새벽 5시, 지난 라리가의 슈퍼컵인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일정으로 리그 경기를 치르지 않았던 4팀의 리그 경기가 펼쳐진다. 슈퍼컵 우승팀인 바르셀로나는 레알 베티스 원정에 나서고 레알 마드리드는 발렌시아와 격돌할 예정이다. 이번 주중 경기 이후 모든 팀이 주말부터 20라운드 경기를 진행한다.

레알 베티스 VS 바르셀로나 - 원정 승

레알 베티스가 홈에서 슈퍼컵 우승팀 바르셀로나를 맞이한다. 지난 슈퍼컵 대회에서 맞붙은 양 팀은 2-2로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승부차기에서 바르셀로나가 4-2 승리를 거뒀다.

레알 베티스는 헤타페와의 지난 경기에서 1-0 승리를 기록했다. 이날 승리로 승점 31점을 기록한 레알 베티스는 한 경기를 더 치른 4위 AT 마드리드와의 승점 차가 3점이 됐다. 레알 베티스는 헤타페와의 경기에서 전후반 내내 매서운 공격력을 보였고, 후반 38분 상대 수비의 핸드볼 반칙으로 얻은 PK 찬스를 보르하 이글레시아스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승점 3점을 획득했다.

바르셀로나는 교체 투입된 페드리의 득점으로 지로나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2위 레알 마드리드와의 승점 차를 5점으로 벌렸다. 경기는 예상과 달리 치열하게 흘러갔다. 이른 시간에 우스만 뎀벨레의 부상으로 교체 투입된 페드리가 후반 15분 결승골을 넣으면서 1-0 승리를 이끌었다.

레알 베티스는 최근 홈 3경기에서 2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리그 9경기에서 8승 1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2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은 바르셀로나가 이번 경기에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레알 마드리드의 백전노장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의 백전노장 루카 모드리치

레알 마드리드 VS 발렌시아 - 홈 승

슈퍼컵에서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던 레알 마드리드가 발렌시아와 다시 한번 격돌한다. 지난 대회 경기에서 양 팀은 정규시간에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승부차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4-3으로 승리했던 바가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리그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코파 델 레이를 포함해 3연승을 달리던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무승부로 연승행진이 마무리됐다. 양 팀 통틀어 19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골망은 흔들리지 않았다.

발렌시아는 레알 바야돌리드 원정에 나섰지만 후반 막판에 실점하며 0-1로 패배를 기록했다. 발렌시아는 5승 5무 8패 승점 20점으로 14위에 머물렀다. 발렌시아는 바야돌리드의 측면을 노렸지만 노련한 수비에 번번히 막혔다. 슈팅 수에서도 8-13으로 밀렸다. 결국 후반 45분 바야돌리드의 래린의 골이 터지면서 패배당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시즌 홈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반면 원정 경기 2연패를 당한 발렌시아는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1승 4무 5패라는 처참한 경기력을 보인다. 최근 리그 경기 4번의 맞대결 중 레알 마드리드가 3승 1패로  앞서 있다. 이번 경기는 레알 마드리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