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주간 프리뷰] 개막전 승리를 가져갈 팀은?

undefined

Jinyoung Lim

최종수정 2022.08.04.23:40기사입력 2022.08.05.12:15

8월 6일, 크리스탈 팰리스와 아스널 FC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의 10경기가 이번 주말 펼쳐진다.

크리스탈 팰리스 vs 아스널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이 경기는 아스널 출신인 두 감독의 지략 대결이다. 지난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의 비에라 감독은 아스널을 상대로 3대 0 승리를 거뒀다. 그럼에도, 이번 경기는 아스널이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승점 3점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아스널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가브리엘 제수스 등의 뛰어난 선수들을 영입했고, 프리시즌 경기력도 준수했다.

풀럼 FC vs 리버풀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승격팀인 풀럼은 1라운드부터 어려운 상대를 만났다.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한 리버풀은 이번 이적시장에서 다윈 누녜스를 영입하며 전력 강화에 성공했다. 이 외에 잠잠한 이적 시장을 보낸 리버풀이지만, 풀럼을 꺾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AFC 본머스 vs 아스톤 빌라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세 시즌 만에 다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본머스는 아스톤 빌라와 첫 경기를 펼친다. 최근 4번의 맞대결에서 우위를 점한 본머스지만, 맞대결 당시와 지금은 두 팀 간의 차이가 있다. 아스톤 빌라가 본머스를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리즈 유나이티드 vs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 예상 결과: 무승부

4번의 맞대결에서 원정 팀인 울버햄튼이 리즈를 상대로 2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그러나 주전 공격수인 라울 히메네스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vs 노팅엄 포레스트 FC – 예상 결과: 홈 승

뉴캐슬의 에디 하우 감독은 지난 시즌 중반에 부임하여 팀의 경기력을 완전하게 뒤바꿔 놓았다. 반면, 노팅엄은 23년 만에 프리미어리그에 재입성한 팀이다. 뉴캐슬이 노팅엄을 상대로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

리버풀의 측면 수비수,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의 측면 수비수, 알렉산더-아놀드

토트넘 홋스퍼 vs 사우샘프턴 FC – 예상 결과: 홈 승

토트넘은 이번 시즌 알찬 이적시장을 보낸 팀이다. 전 포지션에 걸쳐 보강을 완료한 토트넘은 리그 첫 경기에서 사우샘프턴을 만난다. 지난 시즌, 사우샘프턴에 좋지 않은 기억이 있는 토트넘이지만, 이번 시즌의 토트넘은 지난 시즌보다 더 강하다고 평가받는다.

에버턴 FC vs 첼시 FC – 예상 결과: 원정 승

지난 시즌, 가까스로 강등권에서 탈출한 에버턴은 첫 경기에서 첼시를 만난다. 첼시가 이번 이적시장에서 선수단 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에버턴을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레스터 시티 vs 브렌트포드 FC – 예상 결과: 홈 승

지난 시즌, 두 팀의 맞대결에서 레스터는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2번의 2 대 1 승리를 거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 – 예상 결과: 홈 승

이번 시즌, 새로 부임한 텐 하흐 감독의 어깨가 무겁다. 맨유는 몇몇의 선수들을 영입했지만, 만족할 만한 이적시장을 보냈다고 보기 어렵다. 지난 시즌 막판, 브라이튼에 일격을 당한 맨유는 이번 경기에서 복수를 원한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시티 – 예상 결과: 원정 승

‘빅6’를 위협하는 웨스트햄은 첫 경기부터 ‘디펜딩 챔피언’인 맨시티를 만난다. 엘링 홀란과 칼빈 필립스를 영입하며 선수단 보강을 한 맨시티가 웨스트햄을 상대로 승점 3점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