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 스포츠 e스포츠: 주간 미리보기-11월 28일~12월 4일

undefined

Soohyun Byun

최종수정 2022.11.29.00:50기사입력 2022.11.29.01:46

덴마크에서 열린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CS:GO) 블라스트 프리미어 가을 결승전이 지난 한 주를 뜨겁게 달궜고 CS:GO에서는 히어로틱(Heroic)이 지난 IEM 리오 메이저(IEM Rio Major)의 패배를 만회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CS:GO 블라스트 프리미어 가을 결승전의 열기가 채 식기도 전에 이번 주 독일에서 단독으로 열리는 CS:GO_ESL 마이스터샤프트(Meisterschaft)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플레이오프가 그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말에는 콜 오브 듀티 리그 예선이 열릴 예정이며, 미국 롤리에서 펼쳐질 올해 첫 메이저 예선이다.

11월 28일 월요일

CS:GO: 글로벌 오펜시브 챔피언십(Global Offensive Champions) 및 ESL 마이스터샤프트

월요일는 유럽에서 CS:GO 오펜시브 챔피언십과 ESL 마이스터샤프트까지 2개의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핀란드에서 열린 지난 엘리사 마스터스 에스푸(Elisa Masters Espoo)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스프루트(Sprout)는 7/4를 기록한 aTTax를 2/5로 꺾었고, 두 팀은 이번 ESL 마이스터샤프트에서 다시 한번 맞대결을 펼친다.

CS:GO 오펜시브 챔피언십에서는 에스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 팀500(Team 500)이 9/4인 호노리스(HONORIS)를 1/3으로 승리했다.

11월 29일 화요일

CS:GO: 글로벌 오펜시브 챔피언십에 참여한 트릭(Tricked)과 웹스터즈(Websterz)

더블 엘리미네이션 플레이오프에서는 총 4개의 팀이 대결을 펼칠 예정이며, 트릭은 디나모 에클로(Dynamo Eclot)와 상갈e스포츠(Sangal Esports) 대결 후 왕좌에 앉아있는 웹스터즈에 도전한다. 

11월 30일 수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도우유 마스터 시리즈(Douyu Master Series)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을 위해 와일드 리프(Wild Rift)에서 도우유 마스터즈 시리즈가 진행 중이다. 빌리빌리게이밍(Bilibili Gaming)이 메이게이밍(May Gaming) 3/1로 이길 것으로 예상되며, 메이게이밍은 7/4을 기록 중인 리청럭키(Li Cheng Lucky)를 9/4로 이길 것으로 보인다.

12월 1일 목요일

CS:GO: e스포츠 투어 2022에서 성공을 기대하는 마소닉(MASONIC)

CS:GO의 눈에 띄는 또 다른 토너먼트로는 e스포츠 투어에서 마소닉(MASONIC)이 1/1의 승률 가진 인토더비치(Into the Beach)를 8/11로 이길 것으로 보인다.

콜 오브 듀티 리그의 참가팀 중 하나인 옵틱텍사스의 브랜든'대시'오텔콜 오브 듀티 리그의 참가팀 중 하나인 옵틱텍사스의 브랜든'대시'오텔Joe Brady

12월 2일 금요일 

콜 오브 듀티 리그: 첫 번째 예선 시작

금요일은 시즌 첫 메이저 예선과 함께 새로운 콜 오브 듀티 리그 시즌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즌 첫 메이저 대회는 12월 15일 목요일 미국 롤리에서 20개 팀(예선 진출-12팀, 챌린저-8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시작한다. 2022-23 콜 오브 듀티 리그 시즌의 올해 또 다른 볼거리로는 4개의 메이저 팀과 함께 총 50만 달러(약 6억 6,900만 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는 점이다.

지난해 콜 오브 듀티 리그에서는 옵틱텍사스(OpTic Texas), LA 게릴라(Guerrillas), 시애틀설지(Seattle Surge) 및 LA 티브즈(Thieves)로 총 4개의 다른 팀으로 구성되었으며 LA 티브즈가 작년 우승과 동시에 모든 타이틀을 따냈다. 

금요일 첫 번째 예선에서는 보스턴브레이크(Boston Breach)와 4/11의 애틀랜타 파제(Atlanta FaZe)의 대결에서 보스턴브레이크의 승리에 2/1의 승률을 받았다. 

한편, 옵틱텍사스는 미네소타 ROKKR를 11/8로 이겼고, 라스베가스리전(Las Vegas Legion, 구 Paris Legion)은 13/8로 4/9 슛을 기록한 LA티브즈에 앞서고 있다.

12월 3일 토요일

콜 오브 듀티 리그: 서브라이너와 레이븐이 참여

더 많은 팀들이 토요일에 열리는 콜 오브 듀티 리그 메이저 예선전에 참여할 예정이다. 뉴욕 서브라이너는 6/4인 런던 로열 레이븐스와의 개막전에서 1/2로 승리할 것으로 보이고 토론토 울트라는 11/10인 미네소타 ROKKR를 상대로 4/6 역전승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12월 4일 일요일

콜 오브 듀티 리그: 고조되는 예선전

일요일 옵틱텍사스와 플로리다뮤티니어스의 맞대결 후, 같은 날 LA 티브즈와 애틀랜타 파제와의 예선전도 열릴 예정이다.

예선 1차전은 12월 5일 월요일에 끝날 예정으로 다음 경기는 12월 9일 금요일부터 12월 12일 월요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