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프리뷰] 젠지 vs KT 롤스터 / 농심 레드포스 vs 광동 프릭스 - 2023년 7월 22일

undefined

Minsik Cho

최종수정 2023.07.22.12:17기사입력 2023.07.22.12:17

한국 시각 7월 22일 토요일 17시와 19시 30분에 ‘2023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 7주차 네번째 경기가 서울 롤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1. 젠지 vs KT 롤스터 (7/22 15:00)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젠지

정규 리그에서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젠지와 KT 롤스터가 이번 주 토요일 오후 한판 승부를 벌인다. 

서머 스플릿 개막 12연승, 전승무패 행진 중인 젠지다.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디펜딩 챔피언’의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탑라이너 ‘도란’ 최현준과 정글러 ‘피넛’ 한왕호의 유기적인 움직임이 큰 장점이다. 이른 시간부터 둘의 콤비 플레이로 상대방을 제압한다. 대표적인 예가 지난 DRX전이다. '피넛'과 '도란'은 핵심 선수인 ‘라스칼’ 김광희를 1세트 2세트 모두 완벽하게 무너트렸다.

KT 롤스터는 1주 차에서 젠지에게 일격을 당한 이후 5주 동안 승수만을 쌓아가며 젠지를 맹렬하게 추격하고 있다.

12승의 젠지와 11승1패 KT 롤스터의 대결에서 승리하는 팀은 서머 정규 리그를 1위로 마칠 가능성이 높다. KT가 젠지에 2-0으로 승리한다면 단독 1위도 꿰찰 수 있다.

두 팀 모두 LCK에서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젠지의 밸런스가 더 좋아 보인다. 모든 선수가 캐리 능력을 가진 젠지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한다.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을 노리는 젠지(Gen.G) 선수들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을 노리는 젠지(Gen.G) 선수들Riot Games

2. 농심 레드포스 vs 광동 프릭스 (7/20 19:30)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 광동 프릭스

농심 레드포스는 지난 스프링 시즌 기대만큼이나 처참한 결과를 받았다. LCK CL을 우승한 멤버가 그대로 올라오며 농심에 대한 기대가 컸지만 역시 2군은 2군이었다. 

최근 농심은 정말 어려운 시즌들을 보내고 있다. 좋은 선수들을 기대를 안고 영입했지만 성적이 좋지 않아 공중분해 됐고, 본인 들이 키운 선수들로 로스터를 짰지만 그것마저도 LCK 꼴등이라는 성적표를 받아야만했다.  

이번 시즌도 현재까지 2승 10패로 LCK 최하위에 위치한다. 경기력을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인 KDA(킬+어시스트/데스)도 LCK 10개팀 중 최하위를 기록 중이다.

그래도 솔로랭크에서 1위를 달성한 '쿼드'를 영입한 만큼 점점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된다. 실제로 브리온과의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끝에 승리를 가져오는데 '쿼드'의 역할이 컸다.

광동 프릭스는 지난 스프링 시즌 후반기부터 김대호 감독을 중심으로 물오른 조직력과 경기력을 선보였다. 후반기 성적만 보면 리그 4위에 오를 정도로 좋은 성적을 기록했고 이번 시즌도 충분히 플레이오프를 바라볼 만하다.

특히 탑 라이너 '두두'의 활약이 엄청나다. 지난 DRX와의 경기에서 탑 '두두'가 크샨테를 활용해 탑 캐리를 보여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물론 약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초반 라인전부터의 운영 문제와 서포터 '모함' 선수의 들쑥날쑥한 경기력 등을 개선해야만 한다.

농심 레드포스는 아직 자신들만의 승리 플랜이 없으며 광동 프릭스는 약팀을 상대로는 승리할 줄 아는 팀이다. 농심은 리그 최하위팀이며 전력에서 우위에 있는 광동 프릭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