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뉴스] 너게츠, 레이커스에 3연승 거두고 파이널 진출 유력

undefined

Sungmin Cho

최종수정 2023.05.21.18:06기사입력 2023.05.21.18:06

너게츠, 레이커스에 3연승 거두고 파이널 진출 유력

덴버 너게츠가 원정에서 펼쳐진 LA 레이커스와의 경기를 승리로 마감하면서 NBA 파이널 진출을 위한 9부능선을 넘었다.

한국 시간 5월 21일, 너게츠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레이커스를 119-108로 제압했다.

이로써 너게츠는 홈에서 치른 첫 두 경기 승리를 포함해 이번 컨퍼런스 파이널 첫 세 경기에서 전부 승리를 차지했다. 만일 너게츠가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면 이는 구단 창단 이후 첫 결승행이다.

ESPN에 따르면 NBA 역사상 플레이오프에서 3연승을 거둔 팀이 탈락한 사례는 단 한 번도 없다고 한다. 

너게츠는 이 날 자말 머레이가 놀라운 원맨쇼를 이어가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주전 가드로 나선 머레이는 전반에만 홀로 30득점을 올리는 등, 37득점 7리바운드 6어시스트로 활약했다. 

니콜라 요키치는 레이커스 수비의 강한 견제를 받으며 영향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였지만, 그래도 후반에 살아나며 24득점 6리바운드 8어시스트를 보탰다.

한편 홈 경기에서 패하며 벼랑 끝에 몰리게 된 레이커스는 앤써니 데이비스가 28득점 18리바운드, 르브론 제임스가 23득점 12어시스트로 각각 더블 더블을 작성했지만, 너게츠의 후반 집중력에 대처하지 못하며 경기를 내줬다.

레이커스는 이 날 너무 많은 턴오버를 기록하고 4쿼터 중요한 순간 외곽 득점이 침묵하면서 너게츠를 끝까지 추격하는데 실패했다.

그나마 레이커스 입장에서 긍정적인 부분은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치는 중인 오스틴 리브스다. 2년차의 젊은 리브스는 이 날도 23득점 7리바운드를 보태며 팀의 활기를 불어 넣었다. 

디안드레 에이디안드레 에이튼Christian Petersen

선즈, 오프시즌에 디안드레 에이튼 보낸다

우승 도전에 실패한 피닉스 선즈가 이번 오프시즌에 전력 변화를 꾀한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선즈는 이번 여름에 디안드레 에이튼 트레이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한다.

선즈는 최근 두 시즌 동안 정규시즌에서 매우 인상적인 경기력과 결과를 얻었음에도 연달아 우승 도전에는 실패했다. 지난 2021년 플레이오프에서는 서부 컨퍼런스 우승을 차지하며 파이널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지만, 그 후 2년 동안은 연속으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시즌을 일찍 마감한 선즈는 이미 감독인 몬티 윌리엄스를 해고하며 팀 개편에 들어갔다. 그렇기에 에이튼 트레이드에 대한 이야기가 벌써 나오는 것이 놀랍지 않다. 

에이튼은 지난 여름 선즈와 재계약을 맺은 후, 이번 시즌 69경기에 활약하며 평균 18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출장 대비 제 몫을 해주기 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는 비교적 부진했다.

에이튼의 부진이 공수에서 계속 되자, 선즈는 점점 듀란트와 부커를 위시한 1 대 1 공격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다.

과연 선즈가 에이튼을 내주면서 어떻게 전력을 보강할 수 있을지, 그리고 듀란트와 계속 동행을 이어갈 다음 시즌에는 선즈가 얼마나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