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프리뷰] 피츠버그 파이리츠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 2024년 6월 12일

한국 시각 6월 12일 오전 8시 45분, 세인트루이스에 위치한 부시 스타디움에서 피츠버그 파이리츠(이하 파이리츠)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하 카디널스)의 2024 MLB 정규시즌 경기가 펼쳐진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카디널스 승

1. 최근 연승이 종료된 파이리츠

파이리츠는 올 시즌 31승 34패를 거두며 현재 내셔널리그 중부 지구 5위에 자리하고 있다. 6월 10일 미네소타 트윈스와 펼친 최근 홈 시리즈 3차전에서는 양 팀 총 13개의 안타를 뽑아내는 난타전 끝에 10회 초 무려 7점을 획득한 트윈스가 승리했다. 이날 패배로 파이리츠는 트윈스와의 시리즈 1, 2차전에서 거둔 2연승이 마감됐다.

원정에서 다시 승리를 가동하려는 파이리츠는 마운드에 폴 스킨스를 올린다. 스킨스는 올 시즌 다섯 경기에 나서는 동안 3승 무패와 3.00의 방어율을 기록했다. 파이리츠 팜에서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올 시즌 빅리그에 데뷔한 이 특급 신인 우완은 모두의 기대를 충족하는 위력적인 투구를 보여주며 자신이 왜 향후 팀의 1선발을 책임질 자격이 있는지 증명하고 있다. 올 시즌 다섯 경기에 나서면서 단 한 번도 상대에게 3실점을 초과하지 않았으며, 최근 두 번의 등판에서 연속 승리를 손에 넣었다.

최근 타격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파이리츠 타자는 주전 유격수 오닐 크루즈다. 올 시즌 기량 만개를 예상한 많은 전문가들의 예상과는 다르게 시즌 초 깊은 타격 슬럼프에 빠졌다. 하지만 최근 네 경기에서 세 번이나 안타를 만들어내며 조금씩 감을 찾아가고 있다. 현재 시즌 9홈런 25타점 28타점 5도루로 팀 내 홈런과 도루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2. 최근 다섯 경기 3승의 카디널스

카디널스는 현재 31승 33패의 성적으로 내셔널리그 중부 지구 4위를 달리고 있다. 6월 10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치른 시리즈 4차전에서는 경기 초반 얻어낸 연속 득점에 힘입어 5-1 승리를 거뒀다. 이날 타선에 포함된 아홉 명의 타자 가운데 여덟 명이 안타를 신고하는 등 상당히 활발한 공격을 이어간 카디널스였다. 이날 승리로 카디널스는 최근 다섯 경기에서 3승을 챙겼다.

마일스 마이콜라스마일스 마이콜라스Logan Riely

홈에서 열리는 이번 시리즈 개막전에 카디널스는 마일스 마이콜라스를 선발 투수로 낙점했다. 마이콜라스는 올 시즌 13경기에서 4승 6패와 5.32의 방어율을 기록했다. 6월 6일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상대한 최근 등판에서는 6이닝 5피안타 2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와 승리를 챙겼다. 마이콜라스는 올 시즌 전체적으로 높은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그가 홈에서 등판한 두 경기에서 카디널스는 전승을 거뒀다.

카디널스 타선은 이전 시즌에 비해 상당히 고전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시즌 동안 타선을 이끈 슈퍼스타 출신의 폴 골드슈미트와 놀란 아레나도의 타격 슬럼프 및 에이징 커브가 눈에 띈다. 두 선수 모두 이전 같지 않은 실망스러운 활약을 이어가는 가운데 주전 좌익수로 나서고 있는 빅리그 3년 차의 알렉 벌레슨의 타격 컨디션이 최근 뜨겁다. 벌레슨은 지난 여덟 경기에서 일곱 번이나 안타를 생산했으며, 해당 기간 동안 4홈런 6타점 6득점을 보탰다.

3. 마이콜라스 홈 등판 시 파이리츠전 승률이 높은 카디널스

카디널스는 파이리츠를 상대로 마이콜라스를 출격시킨 홈 경기에서 최근 3전 전승을 거두며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