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 A 승부예측] 승리가 필요한 두 팀의 대결...몬차 vs 피오렌티나 - 2025년 1월 14일

입력 2025. 1. 10. 오후 6:55
|
최종수정 2025. 1. 11. 오전 3:08
Sungmin Cho
|
축구
[세리에 A 승부예측] 승리가 필요한 두 팀의 대결...몬차 vs 피오렌티나 - 2025년 1월 14일
몬차
2025. 1. 14.
오전 4:45
피오렌티나

GOSU 베팅 픽

경기 결과
베스트 베팅
피오렌티나
베팅 인사이트
  • 몬자의 지난 세리에 A 홈 6경기 중 4경기에서는 3골 이상이 나왔다.
  • 몬자는 지난 세리에 A 5경기에서 졌으며 그 경기에서는 양 팀 모두 득점했다.
  • 피오렌티나는 몬자와의 지난 세리에 A 3경기 중 2번을 한 골 차로 이겼다.
  • 이번 시즌 피오렌티나의 세리에 A 18경기 중 6경기에서 3.5골 초과가 나왔다.
  • '양 팀 모두 득점'이 몬자의 지난 세리에 A 홈 9경기 중 7경기에서 이기는 베팅이었다.

한국 시각 1월 14일 오전 4시 45분, 이탈리아 몬차에 위치한 스타디오 브리안테오에서 몬차와 피오렌티나의 2024-25 세리에 A 정규시즌 경기가 진행된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피오렌티나 승

1. 리그 최하위의 몬차

몬차는 올 시즌 1승 7무 11패의 성적으로 현재 세리에 A 최하위인 20위에 처져있다. 1월 5일 칼리아리를 홈으로 불러들인 리그 19라운드 경기에서는 전반 6분 만에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1-0으로 앞섰지만, 22분 나디르 조르테아에게 동점골, 그리고 56분 로베르토 피콜리에 역전골을 헌납하며 2-1로 패했다. 설상가상으로 후반 중반 다닐로 담브로시오가 퇴장을 당하며 수적 열세까지 안고 경기를 치러야 했다. 전체적으로 양 팀 모두 위협적인 찬스를 만드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럼에도 칼리아리가 더 많은 슈팅을 가져가며 경기를 주도했다.

몬차는 최근 리그 다섯 경기에서 전패를 떠안으며 침체기를 겪고 있다. 몬차는 세리에 A에 머무는 동안 단 한 번도 6연패를 당한 적은 없다. 그럼에도 현재 팀이 처한 상황이 매우 위급한 상황인 것은 변함이 없다. 지난 리그 두 경기에서 연달아 퇴장을 당했으며, 최근 여섯 번의 공식전에서 연달아 상대에 2골 이상 실점하며 총 14골을 실점했다. 게다가 지난 12번의 공식전에서 단 한 번도 클린시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올 시즌 팀에서 가장 많은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어낸 그리스 출신의 왼쪽 윙백 요르고스 키리아코풀로스는 적극적인 오버래핑으로 직접 박스 안으로 침투하는 플레이를 즐긴다. 올 시즌 17경기에 선발 출전해 2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공격포인트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올 시즌 몬차는 왼쪽 측면을 통해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으며, 결론적으로 키리아코풀로스의 활약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2. 승리가 절실한 피오렌티나

피오렌티나는 현재 9승 5무 4패의 성적으로 세리에 A 6위에 자리하고 있다. 1월 5일 나폴리를 상대로 치른 홈 경기에서는 골 결정력에서 큰 차이를 드러내며 3-0 완패를 당했다. 이날 피오렌티나가 나폴리보다 더 많은 슈팅을 가져갔지만, 정작 유효 슈팅 수에서는 상대에 못 미쳤다. 치열한 중원 싸움이 경기 내내 이어졌으며, 피오렌티나는 최전방에 위치한 모이스 킨이 고립되면서 전혀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피오렌티나는 최근 리그에서 상당히 부진하고 있다. 지난 네 경기에서 1무 3패를 기록하며 12월 8일 칼리아리를 상대로 거둔 1-0 승리 이후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특히, 최근 리그 세 경기에서는 무려 상대에 7골을 허용하며 수비에서의 허점이 크게 드러났다. 

그럼에도 이번 경기 피오렌티나에 긍정적인 지표가 있다. 피오렌티나는 최근 몬차와의 맞대결에서 매우 강했다. 양 팀의 최근 일곱 번의 원정 맞대결에서 피오렌티나는 단 1패를 떠안았다(3승 3무). 게다가 피오렌티나는 리그 최하위 팀과 만난 지난 일곱 번의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약팀 킬러로 거듭났다. 특히, 해당 기간 무려 22골을 득점했고, 최근 리그 최하위 팀과 치른 다섯 경기에서는 연속으로 무실점을 이어갔다.

피오렌티나의 공격수 모이스 킨
피오렌티나의 공격수 모이스 킨

올 시즌 리그 18경기에서 11골 2도움을 기록 중인 모이스 킨이 이번 경기에서도 피오렌티나의 최전방을 책임질 것이다. 최근 리그 세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날카로운 발끝을 자랑하고 있다. 올 시즌 무려 60개의 슛을 시도하며 총 11.22의 기대 득점을 기록 중인 킨은 빠른 스피드와 오프더볼 움직임이 매우 좋으며, 플레이가 동적으로 진행되는 역습 상황에서 엄청난 강점을 발휘한다. 지난 2020-21시즌 PSG에서 활약할 당시 기록한 17골 이후 4년 만에 한 시즌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3. 피오렌티나의 승리 예상

양 팀 모두 최근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지만, 화력과 전력에서 전부 앞서는 피오렌티나의 승리가 유력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