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승부예측] '분위기 반전 필요' KT vs '3연승 간다' 삼성 - 2025년 1월 11일
GOSU 베팅 픽
- 삼성은 2연승 중이다.
- KT는 평균 74.5점, 삼성은 75.5점을 기록 중이다.
- KT 허훈은 앞선 SK전에서 후반 무득점에 그쳤다.
- KT는 지난 7일 동아시아슈퍼리그 조별 경기를 치르기 위해 홍콩 원정을 떠났다.
경기 일정: 1월 11일(토) 오후 2시(한국시각)/ 수원 KT 아레나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서울 삼성 썬더스 승
1월 11일(토) 오후 2시(한국 시각) 수원 KT 소닉붐(이하 KT)과 서울 삼성 썬더스(이하 삼성)의 맞대결이 KT 홈인 수원 KT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1. 패배로 공동 3위가 된 KT
부상으로 장기간 이탈했던 허훈이 돌아오면서 KT가 다시 한 번 기세를 올릴 것이라 예상했지만, 지난 5일 서울 SK와의 원정 경기에서 63-67로 패하면서 시즌 성적 15승 11패로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공동 3위로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당일 경기에서 KT는 SK와 매 쿼터 접전을 벌였다. 전반을 32-32로 균형을 맞추고 끝내 이 흐름이 3쿼터까지 이어졌지만, 4쿼터 들어서자마자 SK에 3점슛을 연이어 내주면서 흐름이 넘어가기 시작했고, 이 흐름을 막지 못한 KT는 4점 차로 패했다.
에이스 허훈이 SK에 완전히 막혔다. ‘허훈만 잘 막겠다’던 SK 감독 말대로 허훈은 후반에 무득점에 그쳐 10득점 9어시스트로 아쉬움을 남겼고, 결정적일 때 한방이 안 들어갔다. KT 핵심으로 자리 잡은 박준영(12득점)과 레이션 해먼즈(21득점)가 분전했지만, 승리로 이어지지 못했다.
2. 2연승 달리며 8위로 올라선 삼성
3시즌 연속 최하위로 시즌을 마무리하며 올 시즌 역시 최하위로 시작했던 ‘언더독’ 삼성이 9일 홈에서 창원 LG와 맞대결을 펼쳐 92-88로 승리했다. 이로써 2연승을 거두며 시즌 성적 9승 17패가 된 삼성은 7위 부산 KCC와 격차를 1.5경기 좁힌 8위로 올라섰다.
이날 삼성은 ‘올 시즌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줬다. 승리하는 법을 몰라 전반전에 경기를 리드하고도 후반에 들어가면 역전당해 패했던 삼성은 이날 스틸 6개, 속공 4개로 빠른 농구를 보여주며 거침없이 승리까지 이어졌다.
부상에서 회복한 코피 코번은 24득점 9리바운드로 팀 승리를 이끌었으며 저스틴 구탕이 15득점 6리바운드 3어시스트, 이정현이 14득점 2리바운드 6어시스트로 맹활약했다. 여기에 최성모(11득점)와 이원석, 최현민(이상 10득점)이 각각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며 승리에 이바지했다.
3. 삼성의 승리 예측
흐름이 상반된 두 팀이 만난다. KT는 주축 선수들의 연이은 부상으로 그들의 공백을 채우던 식스맨들이 성장했지만, 허훈 복귀와 함께 SK전 패배, 이후 지난 7일 홍콩에서 치른 동아시아슈퍼리그 조별 경기에서 패하면서 분위기가 한층 가라앉은 상황이다.
반면 삼성은 코번이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구탕과 이정현의 활약으로 지난 6일 디펜딩 챔피언 부산 KCC를 누르고 하위권 탈출에 발판을 마련하더니 LG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중위권 싸움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따라서 기세가 좋은 삼성이 이 흐름을 KT전까지 이어가 승리를 거두고 3연승을 질주할 것으로 전망한다.
인기 승부예측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