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프리뷰] 시카고 불스 @ 마이애미 히트 - 2024년 4월 20일

한국 4월 20일 오전 8시, 마이애미에 위치한 카세야 센터에서 시카고 불스(이하 불스)와 마이애미 히트(이하 히트)의 2023-24 NBA 플레이 인 토너먼트 경기가 열린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스프레드 (히트)

1. 최근 네 경기 3승의 불스

불스는 올 정규시즌을 39승 43패로 마감하며 동부 컨퍼런스 9번 시드를 획득했다. 지난 4월 18일 애틀란타 호크스와 치른 플레이 인 토너먼트 경기에서는 1쿼터부터 놀라운 공격력을 발휘한 덕에 131-116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불스는 최근 치른 네 경기에서 무려 3승을 손에 넣었다.

이날 불스는 애틀란타를 홈으로 불러들여 1쿼터에 무려 40득점을 퍼붓는 공격력을 선보였다. 주전 가드로 나선 코비 화이트가 이날 홀로 42득점을 가져가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여기에 더마 데로잔이 22득점, 그리고 주전 센터 니콜라 부세비치가 24득점을 보태는 등 팀의 주요 선수 모두 좋은 활약을 가져갔다. 

많은 팀들이 그렇지만, 불스는 특히 공격에서 몇몇 주요 선수에 대한 의존이 큰 팀이다. 데로잔과 부세비치가 개인 기량으로 꼭 다득점을 가져가고 화이트가 외곽에서 터져야 승리 확률이 올라가는 팀이다. 지난 호크스전에서는 지표상으로만 보면 모든 것이 순조롭게 풀렸지만, 경기력적인 측면에서는 2쿼터에 무려 45득점을 상대에게 내주는 등의 위태로운 부분도 분명 있었다. 

2. 히트, 에이스의 뼈 아픈 부상 이겨낼 수 있을까?

히트는 올 정규시즌을 46승 36패로 마무리하며 동부 컨퍼런스 8번 시드를 받고 이번 플레이 인에 참가했다. 4월 18일 펼친 플레이 인 첫 경기에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를 경기 초중반에 몰아붙였지만, 후반에 어이없게 무너지며 105-104로 허무한 역전패를 당했다.

이날 히트는 팽팽했던 1쿼터를 지나 2쿼터에서 세븐티식서스의 공격진을 단 17점으로 막아내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상대 에이스인 조엘 엠비드와 타이리스 맥시에 대한 견제와 지역 수비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며 상대 공격을 제어했다. 하지만 경기 고삐가 풀린 홈팀의 기세를 막지 못하면서 결국 아쉽게 1점 차 패배를 당했다. 히트는 주전 가드 타일러 히로가 25득점으로 분전했지만, 나머지 핵심 자원들의 득점 기여가 아쉬웠다. 특히, 승부의 키를 쥔 지미 버틀러는 이날 18개의 야투 중 고작 다섯 개만 득점으로 연결하며 19득점에 그쳤다.

지미 버틀러지미 버틀러Megan Briggs

히트 입장에서 지난 경기 패배보다 더 아쉬운 것은 버틀러의 치명적인 부상이다. 버틀러는 지난 경기가 끝난 후 내측측부인대 파열 판정을 받으며 사실상 이번 시즌은 더 이상 뛰기 어려워졌다. 버틀러는 리그 최고의 빅 게임 플레이어 중 한 명으로 히트의 척추를 담당하는 선수다. 비록 홈에서 치러지는 경기지만, 버틀러 없이 단두대 매치에서 불스를 만난다는 것은 히트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3. 변수 많은 경기...머니 라인 대신 스프레드 추천

양 팀 모두 좋은 공격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결국, 야투 성공률과 공격 효율에서 승패가 갈릴 것이다. 여러 변수가 있기 때문에 머니 라인 대신 스프레드를 추천한다. 히트는 최근 10경기에서 일곱 번이나 스프레드를 커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