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프리뷰] 토론토 블루제이스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 2024년 4월 20일

한국 시각 4월 20일 오전 10시 40분,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펫코 파크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이하 블루제이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하 파드리스)의 2024 MLB 정규리그 경기가 열린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블루제이스 승

1. 최근 다섯 경기 4승의 블루제이스

블루제이스는 올 시즌 첫 19경기에서 10승 9패를 기록하며 현재 아메리칸리그 동부 지구에서 4위를 달리고 있다. 4월 18일 뉴욕 양키스와 치른 홈 시리즈 3차전에서는 2회 말과 7회 말 각각 2점씩 뽑으며 양키스에 앞섰다. 특히, 좌익수로 나선 달튼 바쇼가 2홈런 3타점 2득점을 기록하며 블루제이스 공격을 이끌었다. 하지만 9회 초, 불펜이 4실점으로 방화하며 6-4로 역전패했다. 이로써 블루제이스는 최근 이어오던 4연승에서 제동이 걸렸다.

최근의 상승세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블루제이스는 이번 경기 선발 투수로 야리엘 로드리게스를 낙점했다. 로드리게스는 올 시즌 한 경기에 나서 승패 없이 2.45의 방어율을 기록했다. 4월 14일 본인의 첫 빅리그 등판에서 콜로라도 로키스를 상대로 3.2이닝 1피홈런 1실점 6탈삼진을 잡아내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비록 빠르게 마운드를 내려왔지만, 생애 첫 빅리그 데뷔 무대에서 순조롭게 자신의 피칭을 이어갔다. 

블루제이스는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모든 공격 지표에서 리그 20위권 혹은 그 아래로 처져있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4승을 거두는 동안에도 5득점을 초과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팀 내 프랜차이즈 스타 중 한 명인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올 시즌 타율 .211로 아직 타석에서 감을 잘 잡지 못하고 있다. 현재 19경기에서 3홈런 8타점 8득점으로 아직은 기대 이하의 활약이지만, 시즌이 지나면서 분명히 제 궤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Mark Blinch

2. 최근 네 경기 3승의 파드리스

파드리스는 올 시즌 11승 10패의 성적으로 현재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 2위를 달리고 있다. 4월18일 원정에서 펼친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서는 팽팽한 투수전 끝에 1-0으로 아쉽게 패했다. 이날 파드리스 타선은 안타 다섯 개를 생산하는 데에 그치며 브루어스의 벌떼 마운드를 넘어서지 못했다. 이로써 파드리스는 최근 네 경기에서 3승을 기록하게 됐다.

파드리스는 이번 홈 시리즈 첫 경기에 맷 월드런을 마운드에 내세운다. 월드런은 올 시즌 세 번의 등판에서 승리 없이 1패와 3.14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다. 4월 14일 LA 다저스와 펼친 원정 경기에서는 5이닝 동안 3피안타 1자책점으로 노 디시전을 기록했다. 올 시즌 빅리그 2년 차를 맞은 월드런은 매 경기 나설 때마다 방어율을 점점 낮추며 안정적으로 제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올 시즌 그가 나선 세 등판에서 파드리스는 전부 패했다.

파드리스의 김하성은 올 시즌 주전 유격수 및 5번 혹은 6번 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시즌 타율은 .227로 실망스럽지만, 최근 세 경기 연속 안타와 4타점 2득점 3볼넷으로 계속해서 팀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게다가 김하성은 올 시즌 홈에서 더욱 좋은 타격감을 자랑하고 있다(홈 OPS: .841/ 원정 OPS: .712).

3. 투수전에서 갈릴 이번 승부

양 팀 모두 타선이 최고의 컨디션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그만큼 선발 투수 매치업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 방면에서는 원정팀 블루제이스가 조금 더 유리할 것이라 예상된다.